체험을 통한 학습은 특히 역사를 가르치고 배울 때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 중 하나입니다. VR을 통해 학생들은 중요한 역사 속 순간으로 들어가, 유명한 역사적 인물의 입장이 되어 실제로 그 당시의 삶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ClassVR로 역사 속 순간 탐험하기
수백만 년 전부터 21세기까지, 학생들은 ClassVR 포털에 있는 수백 개의 몰입형 VR 및 AR 역사 콘텐츠를 사용하여 원하는 역사 속 시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시를 살펴볼까요?
3D 유물 모델

학생들은 3D 모델을 사용하여 손 안에서 직접 역사 속 물체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워싱턴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희귀한 유물들을 증강 현실로 관찰하고 토론해 보세요. 울리 매머드의 골격부터 발러스터 꽃병, 아폴로 11호의 명령 모듈 해치까지, 학생들은 AR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유물을 가까이서 보고, 확대하거나 축소하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360도 이미지로 유적지 방문하기

360도 이미지를 통해 유적지를 방문하여 역사적 사건을 맥락 속에서 이해해 보세요. 예를 들어, 학생들은 교실의 안전한 공간에서 뉴멕시코로 가상 탐험을 떠나 마야 문명 시대의 생활이 어땠을지 유적지를 돌아보며 알아볼 수 있습니다.
360도 동영상으로 시간 여행하기

특정 장소를 방문하여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입장이 되어 보세요. 제1차 세계대전 참호 체험과 같은 콘텐츠를 이용하면 학생들은 솜 전투의 참호를 직접 보고 병사들이 매일 직면했던 참혹한 상황과 제1차 세계대전 당시의 상황에 대해 토론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교육용 가상현실 테마파크에서 역사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ClassVR에 더하여, 세계 최초의 교육용 가상 테마파크 아반티스월드에서는 흥미진진한 수백 가지 가상 현실 장면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반티스 월드의 역사 영역인 시간 여행 랜드에서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교사가 주도하는 환경에서, 또는 그룹으로 협력하여 중요한 역사적 순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 여행 랜드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학생들은 공룡 사이를 걷고, 고대 문명을 탐험하고, 세계를 바꾼 혁명을 눈앞에서 목격할 수 있습니다. 로자 파크스나 메리 시콜과 같은 유명한 인물에 대해 배우고 라이트 형제의 첫 비행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아반티스월드에는 일 년 내내 역사 수업과 기념일에 활용할 수 있는 멋진 장면들이 풍부합니다. 2차 세계대전 장면을 탐험하며 당시 벌어진 세계적인 사건에 대해 학습하고, 안네 프랑크의 집을 함께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업에서 ClasssVR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이나, 추가하였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ClassVR이메일(community@classvr.com)로 보내주시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에서 찾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