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인체의 신비로움 (초등학교)

학생들이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입체적으로 이해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교과서의 자료로 인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기 어려웠지만 VR 360 콘텐츠를 활용해서 학생들이 몰입감있게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석남 초등학교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수업 설명
수업은 학생들이 우리 몸의 신비로움에 대한 동기유발 영상 자료를 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교과서에 제시되어 있는 기본적인 지식, 우리몸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음식물을 먹으면 어떻게 이동하는지 등을 2D 로 공부하고 학생들에게 VR 헤드셋을 1 대씩 나눠주고 우리 몸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와이파이망으로 전송하여 학생들이 몰입감있게 과학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교육 효과
학생들은 우리 몸과 관련해서 직접 우리몸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은 느낌을 경험했습니다. 우리 몸에 대해 교과서로 제시하지 못했던 다양한 몰입적인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고 이것은 학생들이 우리몸에 대해 더 깊이있 게 경험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 ClassVR 의 뛰어난 컨트롤로 학생들의 눈을 컨트롤하면서 수업을 진 행할 수 있어 과학 수업을 더욱 풍부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