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역사 속의 사건을 현재로 (초등학교)

“이 수업은 고대 문명의 역사적 장소에 초점을 맞춘 교육 과정의 첫 소개 자료로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의 목표는 학생들이 다양한 고대 문명 간의 인류 및 물리적인 특징을 비교할 수 있고, 어떻게 인류가 다른 방식으로 발전해왔는지를 비교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고대 문명의 모습이 어떠했고, 그 시대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을지 비교하고, 대조하며, 이해하길 원했습니다.”
Simon Harris
Age 8 -9 Junior School Teacher (UK)
수업 설명
ClassVR의 초점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영역에 대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면서 토론을 진행하여 이해도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노스 아크로폴리스, 티칼 등을 실체로 관찰하고, 구조적인 특징과 그것이 사용된 목적에 대해 토론하고, 학생들에게 몰입 경험을 통해 가설을 세워 추측해보라고 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어디에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교사가 볼 수 있다는 것이 토론을 이끌고, 더 체계적이고 맞춤화된 구체적인 질문을 던지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 효과
마야 유적지에 대한 가상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역사 속에서의 문명의 특징과 장소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학생들이 마야 신전을 바로 옆에 서서 관찰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이 경험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토론을 이끌었고, 그들이 3D 이미지와 물체를 통해 보고 느낀 경험을 설명하고 토론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것은 대상에 직접적이고 경험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하여, 우리가 공부하고 있는 주제에 대한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