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스페인 여행(중고등학교)

이번 학기 동안에 학생들은 스페인의 다양한 문화적 주제들에 대해 배우고 스페인의 문화를 접하기 위해 많이 노력해왔습니다. 그동안은 2D 자료들과 사진들을 이용해왔지만, 3D 모델과 360도 이미지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복잡하지만, 여러 감각을 사용하여 스페인어를 배우는 것이 학생들이 언어적인 지식과 함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Thomas Silva
High School Teacher
수업 설명
학생들에게 스페인과 스페인 문화에 대한 현실감 있고 몰입적인 시각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ClassVR 헤드셋을 사용하여 다양한 랜드마크와 지역을 탐색했습니다. 스페인 빌바오에 있는 구겐하임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을 시작으로, 나는 학생들에게 짝이 자신의 설명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자세하게 자신이 본 조각에 대해 설명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계절 기후, 지리적 위치 및 흥미로운 지역 랜드마크를 조사하고, 부활절 행렬 행사를 분석했습니다. 우리는 마드리드의 톨레도의 거리와 국립 델 프라도 박물관에서 비슷한 질문과 활동을 반복했습니다. 그 다음 학생들은 곰의 뼈대를 보며 스페인 동굴을 탐험한 다음,그 장소를 묘사하고 짝에게 무엇이 재미있었는지 설명하는 활동으로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교육 효과
학생들은 멋진 장소를 체험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가장 좋았던 부분은 다른 학생들이 반 친구가 설명하는 것을 직접 볼 수 있고, 또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운 표현들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